2015 ~ 2012년도 연혁
혁신과 지속성장
2014 ~ 2023
‘고객 최우선’ 가치를 중심으로
혁신과 지속성장을 위해 주력한 시기입니다.
- 2023
- 2023.10.25 스포츠친화 우수기업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 수상
- 2023.10.25 스포츠친화기업 인증 취득
- 2023.10.12 「2023 세계 표준의 날」KS인증부문
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- 2023.09.12 타운보드 사업, 대구교통공사 계약 체결
- 2023.09.08 한국표준협회 「명예의전당」 10년 연속
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 - 2023.05.25
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(KSQI) 이동통신부문 우수콜센터 인증
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(KSQI) 초고속인터넷부문
우수콜센터 인증
- 2022
- 2022.07.01 ISO 14001:2015 환경경영시스템인증
- 2022.05.26 KSQI 유·무선 통합 우수콜센터 달성
- 2021
- 2021.12.01 가족친화인증 획득
- 2021.11.19 2021 국가경쟁력대상 디지털마케팅혁신상 수상
- 2021.10.28
KS- CQI(콜센터품질지수)평가 이동통신 부문 최우수기업 인증
KS- CQI(콜센터품질지수)평가 초고속인터넷/IPTV 부문 우수기업 인증 - 2021.06.30 고객보호센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
- 2021.05.25 KSQI 유·무선 통합 우수콜센터 달성
- 2021.03.30 윤경근 대표이사 취임
- 2020
- 2020.12.10 사회공헌 관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
- 2020.12.10 KS-CQI(콜센터품질지수)평가
유ㆍ무선ㆍ유료방송 분야 1위 고객센터 인증 - 2020.12.07 산업통상자원부 주관, 2020 한국고객센터
기업부문 최우수상 수상 - 2020.10.28 ㈜케이티아이에스 KS 서비스 인증
- 2020.06.30 민원서비스 향상 공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
- 2020.05.26 KSQI 유ㆍ무선 통합 우수콜센터 달성
- 2019
- 2019.10.17 5년 연속 KS-CQI(콜센터품질지수)평가 유·무선분야
1위 고객센터 달성 - 2019.05.09 5년 연속 KSQI 유ᆞ무선 통합 우수콜센터 달성
- 2019.03.27 상호변경(케이티스 → 케이티아이에스)
- 2019.03.27 이응호 대표이사 취임
- 2019.02.01 고양시 민원콜센터 운영
- 2019.01.01 법원대표전화안내센터
고용노동부 안양 고용콜센터 운영
- 2018
- 2018.11.21 4년 연속 KS-CQI(콜센터품질지수)평가 유ㆍ무선분야
1위 고객센터 달성 - 2018.11.06 제3회 대한민국 컨택센터 페스티벌
'Voice of Customer 우수상담사'상 수상 - 2018.10.22 택스리펀드(Tax Refund) 사업 양도
- 2018.05.08 4년 연속 KSQI 유ᆞ무선 통합 우수콜센터 달성
- 2018.04.18 사회공헌관련 용산구청장 표창
- 2018.03.28 김진철 대표이사 취임
- 2017
- 2017.11.15 KS-CQI(콜센터품질지수)평가 유ㆍ무선분야
1위 고객센터 달성 - 2017.10.18 ‘포켓닥터’ 2017 한국품질만족도 병원
건강정보앱 부문 1위 선정 - 2017.09.28 2017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
인재경영부문 대상 수상 - 2017.06.01 세계최초 모바일 택스리펀드 서비스
‘KT Mobile Tax Refund’ 출시 - 2017.05.30 국내 유일 병원ㆍ약국ㆍ동물병원 통합 검색 앱
‘포켓닥터 출시’ - 2017.05.18 3년 연속 KSQI 유무선 통합 우수콜센터 달성
- 2017.02.08 KT일산고객센터 개소
- 2016
- 2016.12.01 114상호명 안내서비스 개시
- 2016.11.17 KS-CQI(콜센터품질지수)평가
유ㆍ무선분야 1위 고객센터 달성 - 2016.08.03 대구공항 내국세 자동환급서비스 개시
- 2016.07.28 2016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(고용노동부)
- 2016.05.11 2년 연속 KSQI 유무선 통합 우수콜센터 달성
- 2016.03.28 박형출 대표이사 취임
- 2016.02.04 화장품업계 최초 사전면세 서비스 시행
- 2015
- 2015.11.19 KS-CQI(콜센터품질지수)평가
유ㆍ무선분야 1위 고객센터 달성 - 2015.08.30 kt버스쉘터 광고서비스 개시
- 2015.08.01 롯데백화점 본점 내국세환급서비스 개시
- 2015.06.01 알뜰폰(MVNO)사업 양도 완료
- 2015.04.23 KSQI 유무선 통합 우수콜센터 달성
- 2015.03.25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선정(고용노동부)
- 2015.03.16 김포공항 KIOSK(무인자동환급기) 도입
- 2015.01.28 일산센터 구축
- 2014
- 2014.11.27 KS-CQI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조사 유선분야 1위 달성
- 2014.11.20 장애인채용 활성화 공헌 국회의원 표창 수상
- 2014.11.19 GWP코리아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 팀성과혁신상 수상
- 2014.10.27 원주CRM센터 설립
- 2014.10.24 지역경제활성화 공헌 대구광역시 표창 수상
- 2014.09.19 'kt is 도심환급창구' 오픈 및 서비스 개시
- 2014.09.18 기업대학 컨설턴트학과 첫 졸업생 배출
- 2014.08.27 정부콜센터 대표번호 110 단일화 출범 공헌 국민권위원회 표창 수상
- 2014.07.15 중국 유니온페이(UPI)와 함께 무인자동 내국세환급(Tax-Refund) 서비스 개시
- 2014.07.04 'M모바일' 브랜드 출시로 알뜰폰(MVNO) 시장 진출
- 2014.03.12 호텔 숙박용역 부가세 환급창구운영사업자 선정 (문화체육관광부)
2013 ~ 2009년도 연혁
kt is 출범과 성장
2009 ~ 2013
출범과 함께 고객서비스 기반 마케팅전문기업으로
도약한 시기 입니다.
- 2013
- 2013.12.27 KS Q ISO 9001:2009 / ISO 9001:2008 인증
- 2013.12.23 기업대학 운영기관 선정
- 2013.12.11 사회공헌관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
- 2013.09.11 [인천국제공항] 자동화 환급 운영개시
(관련 국내/국제특허 출원 2013.05.20) - 2013.09.10 세계최초 자동화 환급시스템 개발완료
- 2013.05.01 서울의료원 콜센터 운영
- 2013.04.01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본부 콜센터 운영
- 2013.03.01 경주시청 콜센터 운영
- 2013.01.25 [김포국제공항] 환급창구 업무개시
- 2013.01.18 kt M&S 개통센터 운영
- 2013.01.01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콜센터 운영
- 2013.01.01 한국방송 시청자 콜센터 운영
- 2012
- 2012.11.01 동산의료원, 참포도나무병원 콜센터 운영
- 2012.09.05 국가생산성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
- 2012.09.01 번호검색APP ‘MY114’ 출시
- 2012.06.01 한전고객센터 운영
- 2012.04.01 kt is광고서비스 통합비즈니스 플랫폼 ‘통합광고주’ 구축
- 2012.01.16 강원대병원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12.01.01 kt강북 모바일 센터 직영 운영
- 2011
- 2011.12.01 모바일 광고 서비스 출시
-
2011.11.04 IBA Best house organ for customers 부문 대상(사보)
Company of the year-telecommunications 부문 본상 - 2011.09.24 지역광고지 'ktis114'출간
- 2011.06.14 Olleh 콜링크 서비스 출시
-
2011.04.01 전북은행 콜센터 운영개시
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운영 개시 - 2011.03.16 별정통신 4호 사업자 등록
- 2011.03.01 아산병원 건강진단센터 운영 개시
-
2011.01.01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운영 개시
중소기업청 콜센터 운영 개시
- 2010
- 2010.12.20 가천의대길병원과 U-health 사업 MOU 체결
- 2010.12.17 한국 거래소 KOSPI (유가증권시장) 상장
- 2010.10.13 한국 재무경영대상 중기업부문 대상
- 2010.10.06 한국 컨택센터 CEO 상
- 2010.08.01 전북대학교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10.05.01 kt텔레캅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10.04.01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10.03.06 한국전력공사 인천본부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10.01.04 kt계열사 편입
- 2009
- 2009.11.02 kt is 출범
- 2009.10.19 서울아산병원 상담간호센터 운영 개시
- 2009.09.01 차병원 통합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09.08.17 114 안내서비스 ISO9001 인증획득
- 2009.07.01 강남세브란스병원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09.04.16 한국전력공사 대구경북본부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09.04.012009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선정(노동부/국무총리 표창 수상)
2008 ~ 2005년도 연혁
발전과 전진
2005 ~ 2008
우수기업 수상과 함께
혁신적인 기업 발전을 이룩한 시기 입니다.
- 2008
- 2008.11.04 114지역검색포탈사이트(114.co.kr) 오픈
- 2008.11.01 한국 도로공사 고객센터 운영개시
- 2008.08.25 서울대치과병원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08.06.01 고대병원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08.06.01 연세의료원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08.02.21 대한민국 우량 중소기업 대상 수상(산자부)
-
2008.01.01 국민연금공단 서울 고객센터 운영 개시
조선일보 독자센터 / 경희의료원 전화예약실 운영 개시
한겨례 s&c 고객센터 수주
- 2007
- 2007.12.01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업무 개시
- 2007.11.12 교통안전공단 고객센터 업무 개시
- 2007.09.03 농협 고객센터 업무 개시
- 2007.08.01 Sky-Life 고객센터 업무 개시
- 2007.05.01 114BIZ서비스 출시
- 2007.05.01 일산병원 고객센터 업무 개시
- 2007.04.01 서울 의료원 고객센터 업무 개시
- 2007.03.27 정부민원안내 고객센터 업무 개시
- 2007.01.17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[IT부문] – 정보통신부 장관상
- 2006
- 2006.12.27 도농교류 농촌사랑 대상 – 기업부문
- 2006.12.01 114 안내 SMS전송 서비스 개시
- 2006.07.13 중소기업 공동 A/S콜센터 운영 개시
- 2006.07.03 벅스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06.05.12 별정통신 1호 사업자 등록 취득 추가
- 2006.05.11 2006년 국제 표준경영대상 품질경영부문 대상 수상
- 2006.04.24 서울시립보라매병원 고객센터 운영 개시
- 2006.02.07 2006년 대한민국 프런티어 경영대상 수상
- 2005
- 2005.11.24 2005 100대 우수 특허 제품 대상 (산업자원부, 특허청)
- 2005.06.21 일산동국대학병원 콜센터 운영 개시
- 2005.05.28 115전보센터 서울,부산, 통합운영
- 2005.05.17 2005 품질경영부문 최우수상 수상 (한국능률협회 주관)
- 2005.04.28 114 안내서비스 품질인증 CQ마크 획득
- 2005.03.02 서울아산병원 콜센터 운영 개시
2004 ~ 1935년도 연혁
창업과 도약 1935 ~ 2004 회사의 성장기반을 마련한 도약의 시기입니다.
- 2004
- 2004.12.01 KT커머스 콜센터 운영 개시
- 2004.11.23 한국씨티은행 콜센터 (ASP)운영개시
- 2004.11.18 114 생활안내서비스 개시
- 2004.07.09 고객센터 품질인증 CQ마크 획득(사단법인 텔레마케팅 협회)
- 2004.05.21 국민연금관리공단 고객센터 수주
- 2004.01.01 KT선박무선업무 개시
- 2003
- 2003.09.01 서울대학교병원(분당) 콜센터 운영 개시
- 2003.07.01 115 콜센터 운영개시
- 2003.01.01 KT강북, 강원 110번 고객센터 운영사업 개시
- 2002
- 2002.12.01 유, 무선인터넷 사업 개시
- 2002.02.01 별정통신(2호) 사업 개시
- 2002.01.01 KT강북 110 고객센터 운영 사업 개시
- 2001
- 2001.12.31 우선번호 안내서비스 개시
- 2001.12.10 안내대기 시간광고 서비스 개시
- 2001.07.02 114 전화번호 안내 사업 개시
- 2001.06.27 한국인포서비스㈜ 설립
- 창립이전
- 2000.07.02 전국 단일화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 개시
- 1997.01.01 전화번호 안내 유료화 실시
- 1990.01.03 전화번호 자동안내 도입
- 1935.10.01 전화번호 안내서비스 개시